26년 6월 23일 매매일지 SK하이닉스

시장이 9% 이상 폭락한 장으로 손실이 크게 났다.

오전 9:42 26-06-23 화

[한울반도체]

어제 처음으로 종가베팅을 하려고 준비하다가 일이 생겨서 못했는데요.

그래서 오늘 아침에 전상매매를 하려고 상한가 간 종목중에서 거래량 많고 요즘 관심을 받는 섹터인 반도체 소부장인 하울 반도체를 보고 있었는데, 처음 매매라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지켜보다 갑자기 삼성전기가 4% 떨어진거 보고 갑자기 삼성전기를 매수함.

손실난 이유는 원래 계획이 없던 종목이고 갑자기 4%하락에 끌려서 바로 매수하게됨 하지만 자리도 안좋고 나스닥 선물 하락하면서 2% 손절하게됨 자리만 좋게 잡았어도 버틸수 있었는데 너무 성급하게 들어간게 잘못 


[하이닉스] 오전 11:47 26-06-23 화

하이닉스

충분히 하락했다고 생각했고 삼성전자와 나스닥 선물이 횡보하고 있는데 혼자만 하락해서 매수 타이밍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종가 베팅도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한 자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오후 4:11 26-06-23 화

상승 신호 보고 하이닉스 2주 추가 매수 후 1주는 본절에 판매함

하락장에서 잡으려고 하다가 실패해서 손실 20만원 넘게 났음. 

시장 전체가 죽으면 개별 종목을 공략하거나 인버스를 사는 전략으로 가자!

인버스는 시초가와 전날 종가를 중심으로 매매 전략을 짜는게 좋아보인다. 

하락할때는 진짜 주의해서 매매해야 된다.

하이닉스는 나스닥 선물 지수랑 비슷하게 움직임.

이게 내가 꿈꾸던 삶이다. 할수 있다. 

대형주식은 무조건 3~4%에 수익 실현을 해야 된다. 꼭!!

손실에서 물량 들고 있다가 본절에 오면 덜어내기 부담 줄이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대선후보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관련이유와 속하는 테마)

주식 관련주 테마주 정리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후보 테마주 관련주 총정리